top of page

밥 잘 먹고 있어요🍚

해피 뉴이어!

모두들 새해 다짐 잘 지켜나가고 계신가요? (아직 5일 밖에 안지났지만😉)


저의 새해 다짐 중 중 가장 첫번째는 '건강 하자' 랍니다. 정말 별 거 아닌 것 같아 보이지만 은근히 지키기 어렵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올해는 어떻게든 최선을 다해서 건강해지기, 이거 먼저 할겁니다!


저는 사실 잘 몰랐는데, 운동도 운동이지만 쉬는것과 먹는것또한 건강해지는데에 매우 중요한 항목이더라고요. 저는 학생때 다이어트 하겠다고 설치면서 영양 섭취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몸이 많이 망가졌던 경험이 있어요. 그래서 작년부터는 몸을 절대로 혹사시키지 말고, 밥도 아주그냥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하기 시작했답니다.


요즘에 정말 많이 느끼는 것은, 내가 한국에 태어나서 이렇게 대단한 밥을 하루 세 끼 365일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거예요. 솔직히 한국만큼 훌륭한 음식들을 주식으로 먹는 나라는 없을 것 같아요. 맛도 맛이지만 영양소가 엄청나게 풍부하잖아요. 작년 가을에 3주동안 미국을 다녀왔는데요, 다 좋은데 음식만큼은...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맛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햄버거는 이틀만 먹어도 더이상 못먹겠더군요... 한국은 음식점이 종류별로 엄청 다양하다면 미국은 그냥 햄버거 가게만 종류별로 10개 있는 느낌이었어요ㅎㅎ 그 때 한식의 소중함을 정말로 뼈저리게 느꼈답니다.

보시다시피 아주 건강하게 잘 먹고 있답니다. 귀찮아도 되도록이면 도시락 싸들고 다니고, 편식도 고치려고 노력하고(채소 초보거든요 헤헤)... 건강하게 새해 첫 달 시작하고 있어요ㅎㅎ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도 새해에는 꼭 잘먹고 잘 쉬고 운동도 열심히 하며 건강부터 챙기시길! 바빠도 끼니는 절대 거르지 마시고, 최대한 건강하게 드시고, 에너지 뿜뿜 넘치는 하루하루 살아가시길 바래요!

댓글 2개

2 Kommentare


Gaeun BH
Gaeun BH
05. Jan. 2023

집밥이야말로 최고의 식사!!ㅎㅎ

Gefällt mir
deLight
deLight
05. Jan. 2023
Antwort an

그럼요!! 집밥만한게 없어요 😳

Gefällt mi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