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영아, 일 좀 (잘)해라!

(온라인 수업을 하기 위한 세팅.. 마이크 하나로 녹음과 레슨과 연습이 모두 가능하다!)

나에겐 많은 일들이 있다. 연습하는 일, 매일 밥을 차리는 일, 가르치는 일, 주변 정리하는 일 등등.. 아마 모두가 비슷비슷한 과제를 안고 살아갈 텐데 이것들을 매번 잘해내는 게 참 어렵다. 특히나 막내 남동생으로 태어난 나는 아무것도 안 하고 나 하고 싶은 것만 하며 자랐기에 모든 게 낯설었다. 그런 나에게 한마디 해주고 싶다. ”일 좀 잘해봐라!“

(고영성 작가의 일취월장)

그래서 책 한 권을 읽고 있다. ‘일취월장’이라는 책이다. 을 성하여 등히 성한다는 뜻.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방법을 알려준다고 한다. 우리 마마세이 레코드 식구들도 일 잘하기를 목표로 삼고 이 책부터 읽고 있다. 부디 이 책을 다 읽은 뒤에는 달라진 내가 되기를..

(나의 일들 중 하나..레코딩&라이브 세팅)

그동안 여러 가지 일을 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좀 더 주도적으로 하고 싶고 좀 더 잘 해내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가만 보면나는 일을 안 하는 사람이지 않을까 싶다. 워낙 일을 벌이는걸 싫어하고 정해진 방법대로 그대로 살다 보니 주어진 일 외에는 시도를 안 한다. 그래서 나에게 스스로 하고픈 말은 가만히 있지 말고 행동으로 옮기라고 하고 싶다. 내가 생각한 걸실행하라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걸 공유하라고.. “일 좀 해라!“


(다음엔 책 감상평으로 돌아와야겠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