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SSAM

Boun Natale! Merry Christmas!

메리크리스마스! 다들 평안한 크리스마스 보내고 계신지요 ㅎㅎ 저는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일을 하느라 여유롭게 보내지는 못했어요. 요즘 작곡 일을 한다고 저번 포스트에 이야기했었는데요, 사실 일을 하나 더 하고 있답니다! 그게 뭐냐구요?? 바로.....



혹시 감이 오시나요...??


바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랍니다 ㅎㅎ

다들 파스타 좋아하시죠?

제가 일하는 곳에서는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추구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여러분들께는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는 음식들도 꽤 많답니다. 근데 왜 갑자기 이런 얘기를 하냐구요? 제가 좋아하는 것이니까요!


요즘엔 와인이랑 음식 공부도 틈틈이 하고있는데요, 음악 다음으로 요즘 제가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야랍니다... ㅎㅎ 모르셨죠?










위 음식들은 이번에 저희 가게의 셰프가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저에게 만들어준 특별식이에요! 도쿄에 놀러오신다면 Ciuri Ciuri (시유리 시유리, 시칠리아어로 꽃이라는 뜻) 에 꼭 들러주세요! 제가 서비스를 아주 잘 해드리겠습니다 ㅎ 저는 참고로 홀에서 서비스, 와인, 음료제조 등을 맡아서 하고있어요.


Don Ciccio라는 유명한 시칠리아 요리 레스토랑이 있는데, 그 가게의 자매점이 저희 가게에요! 전통이 있고, 그만큼 접객도 음식도 이탈리아에 가장 가까운,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일이 결코 쉽지는 않답니다.


일하면서 가장 많이 느끼는 것 중 하나가 “프로가 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구나”를 많이 느껴요. 저와 함께 일하는 스태프들은 당연히 경력이 더 오래되어서도 있겠지만 일을 정말 잘해요. 접객, 예를 들면 와인, 음식에 대한 지식이라던지, 고객을 대할 때의 말투, 단어선택, 몸짓 등 하나하나가 섬세하고 군더더기 없이 정확하답니다. ‘프로’ 인 것이죠.


음악에도 적용이 된다고 생각해요. 음악을 대하는 나의 마음가짐. “내가 정말 ‘프로의식’을 가지고 음악을 연습하고, 갈고닦고 있나?,“ ”나의 퍼포먼스는 프로다운가?“ 등, 나 스스로를 되돌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아트바이트 같아보여도 그 안에 많은 배움이 있네요 ㅎㅎ


돈을 버는 것이니 당연히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겠지만 그런 이유보다는 진짜 이런 일을 배워보고 싶은 동기가 더 큰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안에 여러가지 다른 깨달음과 배움이 있어서 더욱 좋네요.


여러분도 배움이 가득했던 한 해가 되셨길 바랍니다. 내년에도 새로운 한 해 잘 맞이하시고 많은 성취와 배움이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고,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Merry Christmas !



댓글 2개

2 commentaires


Soo Philip Jason Kim
Soo Philip Jason Kim
26 déc. 2022




방금 전에 점심으로 이탈리안을 먹고왔는데 이런 우연이! (전 개인적으로 이태리 남부, 특히 시칠리쪽 요리를 선호합니다 ㅋㅋ)

다음에 도쿄에 가게되면 SSAM이 일하시는 그 레스토랑 꼭 들러보겠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연말연시 보내세요!


J'aime

dob☁️
dob☁️
25 déc. 2022

Merry Christmas🎄

J'aim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