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etting Better

사람은 살아가면서 몇 번이나 도전할까?


요즈음 내 주변에서는 도전에 도전하기라도 하는듯 많이들 도전을 한다. 일본에서 도전, 태국에서 도전, 영국에서 도전..


나 자신만의 도전, 다 같이 하는 도전, 모두가 아는 도전, 피하고 싶은 도전, 호기로운 도전.


나 자신도 다시 먼지를 털고 일어나기 시작했다. “Easy”한 내 인생에서 음악을 하는 것을 선택하고, 공교롭게도 마마세이라는 조직을 만났다. 도전을 안 하고는 못 배기는, 잘도 굴러가는 세상에 한 방 날려보겠다는 언더그라운드 정신의 소유자들. (도전 안 하면 뭐하고 사나?..)


도전이라는게 그렇더라. 무언가에 도전 하려면 먼저 나 자신에게 도전해야한다. 먼저 나와의 싸움을 걸고, 그 싸움에서 이기면서 비로소 인생의 도전은 열린다.


오늘의 도전. 곧 유튜브에서 보시죠!
오늘의 도전. 곧 유튜브에서 보시죠!

터닝포인트라고 하지? 인생의 몇몇 순간에 찾아오는 기회의 싸움에서 나는 이기고 싶다. 결심이 필요한 찰나의 순간마다 단순하고 용감해지고싶다. 솔직히 여전히 매순간 싸운다.


나는 지켜내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반대로 얘기하면 변화를 반기는 사람이 아니다. 섣불리 변하는게 그렇게 싫은갑다. 때로는 우직해서 좋고, 때로는 꽉 막혀서 괴롭다.


음악도 소개해주지 않으면 자주 새로 듣지 않는다. 요즘엔 머리스타일도 스스로 잘 안 바꾼다. 좋아하는 것은 엄청 깊이 좋아한다. 받아들인 것들은 평생 간다. 사람이든 취향이든..


ree

도전으로 돌아와..


도전은 “Getting Better” 하는 것이다. 첫 술에 배부른 것이 어디에 있겠는가. 성공하면 한 발, 실패하면 또 한 발. 더 나은 내일을 맞이하게 되어있다.


도전은 나를 알아가는 시간이다. 직접 들이받아보고, 밀어붙여도 보고, 성취도 해보고 실패도 해봐야 내가 어떤 사람인지 생생하게 배운다. 탁상공론으로는 안 되는 것들이 있다. 안 하면 모른다. 모르고 잘도 산다.


도전은 응답하는 것이다. 상냥하게 나 왔어~ 하는지 문짝을 떼고 밀고들어오는지. 응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나는 하루에 몇 번이나 도전에 응할까? 그 중에 몇 번이나 이기나? 나 자신을 도전으로 밀어넣으며 어제와는 다른 도전을 하기를. 내일은 또 다른 도전을 하기를 약속하자.



KFC 할아버지는 1,101번 도전해서 62살에 KFC를 세웠단다.

 
 
 

댓글 4개


Mississippi Kang
Mississippi Kang
12월 04일

그거 알아요? 언제나 뜨겁게 마음을 긁는 듯한 리조이의 메세지 덕분에 두려워했던 것들에 도전을 시도해보았답니다! 고마워요! 앞으로도 뜨겁게! 날씨는 추워도 마음은 식지 않으니깐☃️

좋아요

jinsungyoon
jinsungyoon
11월 29일

'도전을 하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다' 아직도 뜨거운 가슴을 가진 것이 얼마나 스스로에게 자랑스러운지 모릅니다.

좋아요

dob☁️
dob☁️
11월 29일

쁨빠라밤빰밤빰빰 이 글이 지금의 너를 잘 느낄 수 있어 좋다! 화이팅

좋아요

jinsungyoon
jinsungyoon
11월 29일

멋져요

좋아요

©Mamasay Records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 65,

2층 202호(구미동)

Mamasay Music School

통신판매업 신고 : 2023-성남분당B-1463

사업자등록번호 : 129-27-66713

Email : mamasayrecords@gmail.com

Owner : Jin SungYoon (031-713-9487)

KakaoTalk 문의 : mamasaymusic

bottom of page